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동네한바퀴는 동네아들 이만기가 걸으며 발견하고, 스토리텔러 강부자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전하는, 아날로그 도시 기행 다큐입니다. 속도의 시대 속에서 잃어버리고 살았던 우리 동네의 아름다움, 보석 같은 사람들을 보물 찾기 하듯 동네의 숨은 매력들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강진편에서 방문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진 장어주물럭 맛집 위치 바로가기
✅강진 장어주물럭 맛집 위치 바로가기신선도가 높은 건 물론이고 조수간만의 차가 커 육질이 단단한 장어를 이용한 장어주물럭을 판매하는 곳이 있다. 특히 강진만의 끝자락에 위치해 예부터 해상교통의 요충지였던 마량항의 장어주물럭은 가을이면 제철 전어가 통통하게 살이 올라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한평생 마량항 인근에서 장사를 하신 어머니와 그녀의 뒤를 계속 지키며 그 맛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는 쌍둥이 형제가 차려내는 전어회무침과 장어 주물럭이 아주 맛있다고 합니다.
강진 연탄불고기 맛집 위치 바로가기
✅강진 연탄불고기 맛집 위치 바로가기1960년대 이후 강진의 동네에 돼지불고기 맛집들이 줄지어 문을 열면서 연탄불에 촉촉하면서 바싹 구운 돼지불고기가 병영의 별미로 자리잡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속에 숨은 이야기와 화끈하며 은은한 불맛으로 사람들을 병영으로 불러 모은 연탄 돼지불고기를 맛봅니다.
강진 고려청자 위치 택배 주문 바로가기
✅강진 고려청자 위치 택배 주문 바로가기탐진강은 단단하고 질 좋은 흙, 가마터를 만들기 적합한 천혜의 지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강진은 강진만을 중심으로 유통에 유리한 해상 교통로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강진은 청자의 고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서 발견된 가마터 400여 곳 중 188곳이 강진군에 분포했으며, 국보와 보물급 고려청자의 80%가 이곳에서 만들어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도예가 모녀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