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 신설될 빈일자리 취업장려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출생률 저하와 함께 취업률도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경쟁률이 높은 대기업들은 취업이 어렵고, 중소기업은 인력 부족으로 고용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은 현재 취업 활동과 구직 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 청년들이 일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정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란?
빈일자리 취업장려금은 2024년에 신설되는 청년 취업 지원금입니다. 제조업 등 빈일자리 업종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에게 취업 후 지원금을 지급하는 정책인데요, 기존의 청년 지원 정책과 유사한 개념으로, 기피되는 지역이나 직종을 선택한 청년들에게 혜택을 제공합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 신청 바로가기빈일자리 취업장려금 조건, 대상
- 만 15세~34세 이하의 청년
- 6개월 이상 실업자 또는 비경제활동인구
- 빈일자리 업종에 정규직으로 취업
올해 2023년 10월 1일부터 2024년 11월 30일까지 조선업, 뿌리산업, 물류운송업, 보건복지업 등 빈일자리 업종 10곳에 정규직으로 취업해 고용보험에 가입한 청년이 빈일자리 취업장려금 지급 대상입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은 현재 학업을 하지 않고 다른 취업활동도 하지 않고 쉬고 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대략 40만 명의 청년들이 이에 해당됩니다. 지원금은 근로한 개월 수에 따라 다르게 지급되며, 비어있는 일자리에 취직한 청년들을 위한 지원정책으로서 기존의 청년에게 주는 혜택과 유사한 개념입니다.
✅빈일자리 업종 확인 바로가기빈일자리 취업장려금 금액
청년이 조건을 충족하였다면, 취업 후 3개월, 6개월 차에 각각 100만 원씩 최대 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은 비어있는 일자리에 쉬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여 경제적인 도움을 줍니다. 이는 기업의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의 취업 기회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 신청방법
빈일자리 취업장려금 신청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빈일자리 취업장려금 신청 바로가기마무리
2024년에 신설될 빈일자리 지원금은 비어있는 일자리에 취직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근로한 개월 수에 따라 지원금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는 기존의 청년 지원 정책과 비슷한 개념으로, 기피되는 지역이나 직종을 선택한 청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현재 학업을 하지 않고 쉬고 있는 청년은 대략 40만 명 정도로 추정됩니다. 그러나 내가 가고 싶은 기업은 일자리가 부족하고, 지방이나 중소기업은 인력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이럴 때는 각자의 미래를 정확히 생각하고 돌파구를 찾아야 합니다. 현실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최신글을 보려면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