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동네한바퀴는 동네아들 이만기가 걸으며 발견하고, 스토리텔러 강부자의 진정성 있는 목소리로 전하는, 아날로그 도시 기행 다큐입니다. 속도의 시대 속에서 잃어버리고 살았던 우리 동네의 아름다움, 보석 같은 사람들을 보물 찾기 하듯 동네의 숨은 매력들을 재발견하며 팍팍한 삶에 따뜻한 위안을 전하는 도시 기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입니다. 이번에 이만기의 동네한바퀴 경남 창원편에서 방문한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LP판 피자 맛집 위치 바로가기
✅진해 LP판 피자 맛집 위치 바로가기그 중에서도 경남 창원에서 60년 동안 LP판을 수집하며 피자 가게를 운영하는 최광열 사장님의 식당은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LP판을 가져가면 사장님이 맛있는 피자와 교환해주시기도 하고, 그만큼 다양한 LP판이 모여 있는데는 17살부터 6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클래식과 올드 팝 붐이 일어났던 1970~80년대 음악 다방의 황금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마산어시장 보리밥 맛집 위치 바로가기
✅마산어시장 보리밥 맛집 위치 바로가기마산어시장 안에 위치한 할매보리밥집입니다. 결혼 10년 만에 남편을 잃고 자식 넷을 키우기 위해 보리밥집을 하게 됐다는데. 홀몸으로 자식 넷을 건사했던 할머니의 일생은 그야말로 뼈아픈 가난의 나날이었다. 특히 보리쌀 한 되 사먹을 돈도 없어 아이들에게 술찌게미를 먹였던 심정은 지금까지도 한으로 남았다고. 그래서일까. 단돈 4천원에 넘치도록 푸짐한 정을 눌러 담은 할머니의 보리밥 한 그릇엔 배고픈 설움을 견뎌온 그 시절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